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03.29 매매일지 대한전선 제룡전기 원익Ips// 나의 목표: 바른다른 트레이너의 라이벌이 되자

728x90

오늘의 오전에 볼일이 있어 주식시장에 참여를 하지 못하고 집에 돌아와서 11시30분쯤 부터 지켜 보았다 

 

며칠전 대한전선 한 일주일 스윙으로 보고 진입한 포스팅을 하였다 

 

https://kuni.tistory.com/105

 

2024.03.27 매매일지 리튬포어스, 제룡전기, 대한전선

오늘 아침 시작과 동시에 수급들어오는 테마를 찬찬히 지켜보다 보니 해운업쪽이 들어오는것을 보고 특히 흥아해운 , 대한해운 등등 지켜보다가 조금 눌리면 살라고 했는데 쭉쭉쭉 올라가서 그

kuni.tistory.com

대한전선

 

 

오늘 오전 -5%까지 빠졌다가 다시 회복한 곳에서 발견을 했는데 

 

따쉬  물량 더 실을려고 한 자리까지 왔는데 오전장 대응을 못했고 

 

갑자기 움직이는게 꿈틀꿈틀 심상치가 않은데  역시나 아직  불타기에는  배포가 작다.ㅠㅠ 

고수들은 이때  물량을 팍팍팍  태우던데  난  조마조마 하며 불타기에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았다. 

 

역시나 물량을 태우지 않으면  날라간다는 이 법칙  갑자기 9%로 까지 날라가며 실시간 종목순위 1위로 올라서더라 

 

1주일 정도 보며 길게 가져갈라고 했는데 나의 손가락은 일단  주면 챙기자 하며  9%에 다 털었다. 

 

오늘은  아주 좋은 판단이었군   급등=급락이라 했던가  다시 원점 복귀 하며  제자리로 돌아왔다. 

 

아침에  물량을 더 모으지 못해 좀 아쉽지만  어쨋던 수익은 수익이다. ^^

 

 

 

제룡전기 

 

 

그리고 테마별로 정리된 나의 관심종목 창에서도  전력 변압기 섹터에 수급이 확들어와 있었고 대장주는 제룡전기였다. 

 

바로 제룡전기를 추적하기 시작했다

종가에서 대부분 상승분을 반납했지만  장중에는 다 시뻘겋게 불이 들어와 있었다. 

쉬고 있을때 바닥에서 물량을 잘 모아서 큰수익이 났다.  수익률은 낮았지만  비중이 많아서 오히려 더 큰 수익이 난 경우 

 

가슴이 쫄깃 쫄깃 하더라 ㅋㅋ 

 

주식  진짜 졸라  어려운것 같다. ㅎㅎ  그래서 좋다  너무 쉬운 일이라면  매력이 없겠지~~~

주식이 재미있어 지기 시작한다 

 

시나리오 작가가 된 듯한 기분이다. 

 

 

원익IPS

 

 

확신이 없었던 매매  

앞파동에서  째려보고 있었는데  휩소 느낌이 나서 들어가지 않았는데  나만두고 날라가 버려서  

좀더 눌리면 살라고 했는데  그냥 바로 가버리더라 

 

그래서 빨간불에 따라붙지 않고  다음 파동을 기다리다가   물량 한방에 실었는데   큰 물량이 부담이엇던가 

수익 좀 주자 마자 마로 매도 쳐 버렸다. 1.5% 정도   

초단타기 때문에  이것도 너무 훌륭하다 

 

3월들어 나의 수익률이 매우 좋아진게  저런 빨간봉에 따라 들어가지 않고  참고 기다리다 보니 짧게 짧게라도 

먹고 나올수 았었다.   고수님들이 말하는  배부른 호랑이 느낌으로 참고 기다리며 다음 파동을 기다리자 

 

아자 아자  나의 목표를 세워보았다. 

 

주식으로 돈을 버는 것도 버는것이지만   나의 목표는  같은 부산시민인 

바른다른 투자자의  라이벌이자  친분을 쌓는것 ㅋㅋ

아직 뭣도 없는 내가  친구하자면 급이 안맞겠지.... 어서 어서 성장해서  우리 저녁한끼 먹읍시다. 

하며  라이벌이 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