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03.27 매매일지 리튬포어스, 제룡전기, 대한전선

728x90

 

오늘 아침 시작과 동시에  수급들어오는 테마를 찬찬히 지켜보다 보니 

해운업쪽이 들어오는것을 보고 특히 흥아해운 , 대한해운 등등 

지켜보다가 조금 눌리면 살라고 했는데  쭉쭉쭉 올라가서 그냥 포기하고 놓아주었다. 약간의 조바심이 생기고 있는찰라 

관심종목에있는 리튬전지 섹터가 벌겋게 물들며 올라가고 있느것을 포착 

그중 제일 상승률이 좋았던  리튬포어스에 진입하였다. 

 

일봉만 보면 내가 뭘 할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방향성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그냥 오늘 하루 시황이 좋아서  분봉보고 진입 

 

짧게 짤게  먹으며 여러번 먹었다. 

중간에 실수 매매도 있었는데  ( 호가창을 고정해 두었다가  다른종목을 사야 하는데  리튬포어스가 사져가지고 ㅠㅠ) 진입과 동시에 잘못된걸 알고 바로 손절 

실수도 실력이다.  조심하자 

만약 베팅금액 컷으면 수수료 어쩔꺼니  

 

다음으로 대한전선을 오늘 종가 배팅하고 한 일주일 정도 스윙들어갈 생각하고 있었는데 

소량 정찰병 보내었던 대한전선이 갑자가 3% 상승하는 것을 보고 전력/전선 정리해둔 섹터를 보고 있다가 

제룡전기가 그때 당시 프로그램 수급도 좋고  충분히 조정 받은 자리에서 다시 상승 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매수해 두었다가 2~3% 사이에서 익절 했다. 

요즘 데이트레이딩은 관심종목에서 다같이 수급들어오는 섹터에서 대장주 골라서  눌림목 자리에서 들어가면 

꽤 괞찬은 결과를 받아보고 있다. 

최근 12 거래일 연속 익절 중이라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다.  

 

배팅금액 살살 올려볼까. 겁이나긴 한다.  배팅금액 올리면  다시 꼬라박고 있는 패턴이 몇번이나 있어 

올리기 조심스럽다. 

 

 

 

일주일  스윙 종목  대한전선 

 

 

불과 몇달전 까지만 해도  정배열아니고 , 224일(1년선) 밑에 있는 종목은 눈길도 주지 않았는데 

최근 단테 유튜브님 영상을 보고 생각이 좀 바뀌었다.  역배열에서 좀더 마음이 평온해지고 비중배팅도 하기 편해서 

계속 연구중이다. 

매매 이름도 독특하다.  밥그릇, 역매공파112, 256, 이평때리기  ㅋㅋㅋ  이름도 웃겨 

열심히 영상보고 차트 찾아보고 하다가  몇번의 짧은 익절을 맛보고 계속적으로 이런 자리를 노려본다. 

확실히  바닥에 있는 종목들이라 마음이 편하다. 

물론 저평가 구간이라고  무조건 잡는건 아니다. 

유료로 강의를 들은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타점은 아닐지라도 비슷하게 따라는 해본다. 

 

448일선(주황색선) , 224일선(검은색선), 112일선 (회색선) 장기 이평 역배열에 

중간 중간 매집의 흔적도 보이고 주가가 224일선 까지 한번 뚫었다가  다시 눌리는 자리. (112일선을 최고의 자리로 본다) 

대한전선이  224일선 최근 한번 찔러주고  112일선 안착중에 있다. 밑에 공구리도 있고 ㅋㅋ 단테님 영상보면 나오는 용어다.

 

오늘 아침  들어갔다가  3%수익줘서  단타로 익절하고,  종가 배팅을 하였다. 

짧게는 112일선 손절가이나,  좀더 오래 들고 가보자고 생각해서 아래에서 올라오는 45일선(녹색) 까지 손절라인을 여유있게 잡았다. 대신  비중을 더 적게 하였고 1:1:2 분할하여   112일선에서 한번더 매수하고 45일선에서 마지막 배팅하고 

상승 없으면  손절할 계획이다. 

 

최근 개인은 팔고 있고  외국인 기관 금융투자, 연기금, 사모펀드는 계속적으로 사모아가고 있다. 

수급적으로 매우 고퀄이다.  오늘 프로그램 매수세도 많았다. 

그리고 최근 변압기, 전력, 전선 쪽에서 슈팅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대한전선은 아직 슈팅이 없으니 

순환매 들어올 가능성도 있어보여  스윙종목으로 택했다. 

 

이제 결과를 기다려보자.